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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정보공개

기능보강사업

기능보강사업 타당성 검토

기능보강사업 타당성 검토란?

서울시는 서울시민들이 복지시설을 더욱 편리하고 알차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복지시설의 환경 개선과 기능 보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 재단은 복지시설의 신축, 증축, 개보수공사, 장비, 임차료 지원 등의 기능보강사업에 대해 사업의 필요성과 적정성 등에 대한 종합검토를 통해
서울시가 예산을 적절하게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능보강사업 타당성 검토의 대상은?

서울시 복지정책실 소관 8개 세부시설유형(담당부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장애인의료재활시설(장애인자립지원과),
장애인거주시설(장애인복지정책과), 사회복지관(안심돌봄복지과), 어르신복지시설·노인복지관(어르신복지과), 노숙인시설(자활지원과)

추진절차

  • 01. 재단

    기능보강사업 기술 검토 매뉴얼 보완
    (건축/기계설비/
    전기설비/장비)

  • 02. 재단

    지원기준 및 검토지표 보완

  • 03. 서울시, 재단

    기능보강사업 설명회 개최

  • 04. 기관

    사업계획 수립

  • 05. 기관 → 자치구

    기능보강사업 신청

  • 06. 자치구

    자치구 1차 검토

  • 07. 서울시 → 재단

    사업계획서 취합, 기능보강사업
    타당성
    검토 의뢰

  • 08. 재단

    검토계획 수립 및
    실사팀 구성

  • 09. 재단 → 기관

    현장실사 안내 및 협조 요청

  • 10. 재단

    현장실사 전 사전검토회의

  • 11. 재단

    현장실사 수행

  • 12. 기관

    재단의 현장실사시
    협조/사업관련 보완서류
    제출

  • 13. 재단

    사업별 보고서 작성 및 검토회의

  • 14. 재단, 서울시

    종합검토회의

  • 15. 재단, 서울시

    검토 결과 제출

  • 16. 서울시, 보건복지부

    결과 보고서 검토

  • 17. 보건복지부,
    서울시, 자치구

    예산 확보 및 확정

  • 18. 보건복지부 →
    서울시 → 자치구 → 기관

    지원 확정 사업 통보

  • 19. 보건복지부 ↔
    서울시 ↔ 자치구 ↔ 기관

    사업비 신청 및 교부/
    사업시행

기능보강 계약 실무 현장지원

기능보강 계약 실무 현장지원이란?

서울시는 서울시민들이 복지시설을 더욱 편리하고 알차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복지시설의 환경 개선과 기능 보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 재단은 사회복지시설 기능보강사업 업무 담당자의 계약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계약 실무 교육, 계약 실무 상담, 계약 업무 매뉴얼 개발 및 보급을 하고 있습니다.

기능보강사업 계약 실무 현장지원의 대상은?

기능보강사업 계약 업무 담당자 및 담당 공무원

기능보강 계약 실무 현장지원 내용은?

  • 기능보강사업 지방계약 실무 교육 운영

    - 연간 총 10회차 교육 실시
    - 기초과정 및 실무과정

  • 계약 실무 상담 운영

    - 기능보강 계약 실무 관련 상시 상담
    - 계약 분야별 상담 현황 관리
    - 상담 사례 분석을 통한 지식 공유

  • 계약 업무 매뉴얼 개발 및 보급

    - 계약 업무 매뉴얼 총 4종 개발
    ※ 계약 업무 매뉴얼 4종 : 「시설공사편」, 「물품계약편」, 「기술용역계약편」, 「지정정보처리장치 활용편」 - 매년 새롭게 개정 배포

  • 담당부서 : 기능보강사업팀
  • 연락처 : 02-6353-0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