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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복지공동체 서울을 열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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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방법

  • 거주시설

    당사자 자립생활욕구 확인

    • 거주시설-IL네트워크 사업 참여 등

    정보제공

    • 홈페이지 운영현황 참조 (주택 위치, 입주자현황, 운영사업자 연락처 등)
  • 거주시설/
    주택운영사업자

    신청서 작성

    • 홈페이지 소통마당 참조 (서식/신청서 게시판)

    당사자 선택지원

    • 방문주택 선택, 운영사업자와 방문일정 조율
    • 신청서 공문 제출(당사자 → 주택 운영사업자)
    • 주택 라운딩 지원(공문 접수일자순)

    주택결정

    • 사전지원주택 확정(당사자-운영사업자)
    • 연계결과 공문제출(운영사업자 → 재단)
  • 주택운영사업자

    사례회의

    • 개별자료 추가요청(주택운영사업자 → 당사자)
    • 거주시설방문, 당사자 및 생활재활교사 상담
      (1회 이상)
    • 사례회의 개최 (사전지원 / 타기관의뢰)

    사전입주지원 프로그램

    • 사전지원서비스 계약 및 실행 (주택입주 및 초기적응 지원)

    자립생활주택 입주지원위원회

    • 주택입주를 위한 개별지원방안 논의
    • 참석대상 : 당사자, 내부 및 외부관계자 (교수, 자치구, 복지재단, 유관서비스기관)

    주택입주

    • 이사준비 (거주시설에서 활동지원서비스 연계준비,
      운영사업자와 협력추진)

    퇴거준비

    • 당사자 퇴거욕구 확인, 주택 등 관련정보 탐색
  • 전환센터

    자립생활주택 퇴거지원위원회

    • 퇴거예정일 최소 1년전 퇴거지원계획 수립
    • 퇴거지원위원회 퇴거지원계획서 검토 및 공유
  • 운영사업자

    주택퇴거

    • 이사준비, 사후지원계획 수립

* 절차모니터링 : 복지재단

담당부서 :
장애인복지팀
담당자 :
02-6353-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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